Fuse란?

2015. 10. 15. 13:55소식



 


이 문서는 마크다운 에디터인 하루패드(HarooPad)를 이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문서가 심히 나무위키스럽다는건 함정.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Fuse


Fuse는


북유럽 노르웨이 오슬로에 본사(대표 안더슨 라센)를, 미국 팔로알토에 지사(대표 임수미)를 둔 ‘퓨즈’라는 기업의 크로스 플랫폼 개발도구이다.

화려한 시각효과를 필두로 하여 모바일에선 Android와 iOS 모두를 지원하는 네이티브 앱을 단일 코드인 Uno (C#에서 .Net을 제거) 개발하며 디자이너와의 유기적인 협업을 달성할 수 있다는게 제작사의 설명이다.

모바일 및 데스크톱 빌드를 모두 지원하며, 현재 빌드, 실행이 가능한 타겟은 .Net EXE, Android, iOS, MSVC12, CMake(OSX), WebGL이 있다.


특징


코드 에디터로는 현재 Sublime Text 3를 사용하고있다. (아직 자체 IDE 제작은 없는 듯 하다.)


  • 하나의 언어(Uno)로 여러 운영체제의 앱을 개발할 수 있다.
  • 필요하다면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를 사용할 수 있으며, X코드로 만든 iOS 앱이나 ADT로 만든 안드로이드 앱과 같은 수준의 앱을 만들수있다.
  •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네이티브로 직접 번역되는 다양한 코드 라이브러리가 있기 때문에 개발중 플랫폼에서 즉시 사용가능한 요소들을 갖추고있다.
  • 타겟 플랫폼에 대한 소스코드를 하나로 관리할 수 있다. 별 문제가 되지 않아 보이지만 OS 버전이나 해상도 등을 고려한다면 굉장한 이점이다.
  • OpenGL ES 표준을 사용, 퍼포먼스와 호환성문제를 해결.


지금까지의 행보, 방향성

업데이트 예정

아직은

클로즈 베타였다가 얼마전 오픈베타로 전환되었다. 그렇다 보니까 아직은 아는 사람도 많이 없다는게 문제다.

현재 페이스북이나 네이버 카페 등 SNS를 통해 커뮤니티가 열리고 있다. 아직 자료는 많지 않지만 가입하여 여러 정보를 받아보는 것도 나쁘지않다.


페이스북 퓨즈(Fuse) 한국 사용자 그룹 : https://www.facebook.com/groups/fusetools/

네이버 카페 퓨즈(Fuse) 한국 사용자 그룹 : http://cafe.naver.com/fusetools


페이스북 퓨즈 스터디 그룹 : https://www.facebook.com/groups/fusestudy/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구글 넥서스 5X (Google Nexus 5X)  (0) 2015.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