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디바이스를 위한 새로운 레퍼런스 앱 공개

2015. 3. 13. 14:58이전글

이 글의 원문은 아래의 링크에 있습니다


A new reference app for multi-device applications

http://android-developers.blogspot.in/2015/03/a-new-reference-app-for-multi-device.html




멀티디바이스 앱은 어느 안드로이드 장치를 가지고있더라도 사용,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앱입니다. 오늘 우리는 레퍼런스 샘플(Reference sample)을 배포하였습니다. 이 샘플은 앱과 서비스가 여러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아래의 유니버셜 뮤직플레이어의 경우, 하나의 코드베이스에 여러 장치와 폼팩터를 지원하는 베어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즉, 안드로이드 오토(Auto, 차량용), 안드로이드웨어 (웨어러블 기기), 구글캐스트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사용자는 어디에 있던간에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웨어, TV, 자동차 그 이상의 기기에서 자신의 앱을 시험해볼 수 있고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재생 컨트롤 그리고 앨범아트를 잠금화면(Lock screen)에 출력하는 모습.

애플리케이션 툴바, 구글캐스트 공유




안드로이드 오토(Auto)에서의 재생 컨트롤





안드로이드 웨어(wear)에서의 재생 컨트롤




새로운 기능들의 샘플은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에서 MediaStyle notifications, MediaSettion 그리고 MediaBrowserService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