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 1.2 프리뷰 1 공개

2015. 3. 11. 13:51이전글



우리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1.2 프리뷰 1을 카나리아 채널에서 공개하였습니다. 알파 릴리즈이기 때문에 버그가 있을 것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쉽게 돌아가기 위함으로 기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1.1이 설치된 사용자라면 유지하기를 권장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1.2에서 바뀐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많습니다!

처음으로 인텔리제이(IntelliJ) 14를 기반으로 하였으며 그 이유는 이것은 자동으로 변수의 위치를 에티터에 보여주는 새로운 디버거를 올해의 개선의 가치로 선택하여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스크린샷을 보면 초록색 텍스트는 실제 소스코드의 일부분은 아니지만 디버거는 변수의 현재값을 찾아 보여주게됩니다. 또한 마우스를 올려서 수식의 결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https://www.jetbrains.com/idea/whatsnew/에서 인텔리제이(IntelliJ) 14의 모든 새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카나리아 빌드는 인텔리제이 14만 기반으로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인텔리제이 14.1은 여전히 개발이 적극적으로 진행되고있습니다. 인텔리제이 14.1 몇몇 놀라운 기능들이 추가되었는데 이곳에 서술되어있습니다.(아래 더보기 단추를 눌러주세요. 번역은 하지 않았습니다.) 예로 윈도와 리눅스 운영체제에 대한 높은 해상도를 비롯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사용자의 요구에 대한 중요한 해결책을 포함하였습니다.



버그 발생시의 지침(instructions for filing bugs)과 함께 우리가 필요로 하는 다른 타입들의 버그(퍼포먼스, 빌드 문제, 에뮬레이터 문제 등)의 정보를 얻기위한 점검표를 업데이트하였으니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개선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